장거리 비행기 여행시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되기 위한 10가지 꿀팁을 추천드립니다.

 

 

  1. 좌석 선택

    좌석 선택은 편안한 여행의 핵심입니다. 창가 좌석은 경치 감상을 즐길 수 있으며, 통로 좌석은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합니다. 중간 좌석은 이웃 승객을 두 명이 함께 타는 것을 피하기 위해 피해야 합니다. 좌석 선택은 항공사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칭 운동

    긴 비행에서는 길게 앉아 있는 동안 신체가 뻗어야 합니다. 목, 어깨, 팔, 손목, 허리, 무릎, 발목 등을 가볍게 움직여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세요. 이를 통해 혈액 순환을 활성화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3. 편한 의류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헐렁하고 이동하기 편한 옷을 선택하고, 여분의 옷을 가지고 오세요. 플리플랍 슬리퍼나 신발을 벗어서 신을 수 있는 슬리퍼를 신고 편안한 신발을 준비하세요.

  4. 수면 마스크 및 이어폰

    비행 중 휴식이 필요한 경우 수면 마스크와 소음 차단 이어폰이 유용합니다. 수면 마스크는 불편한 빛을 차단하고, 소음 차단 이어폰은 엔진 소음과 다른 승객의 대화를 차단하여 조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5. 수분 보충

    비행기 안의 공기는 건조하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고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와 눈을 적당히 보호하세요. 보습제는 얼굴과 손에 바를 수 있는 크기로 가지고 오세요.


  6. 비행 중 식사

    비행기 식사는 가끔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좋아하는 간식이나 음식을 지참하세요. 건강한 스낵, 과일, 견과류, 그리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고려하세요. 또한, 비행 전 미리 식사를 하고 비행기 음식을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7. 서적 및 엔터테인먼트

    긴 비행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읽을 서적, 영화, 음악, 게임을 미리 다운로드하거나 가져오세요. 이러한 엔터테인먼트는 여행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여행용 소품

    목베개, 담요, 눈가리개와 같은 여행용 소품을 휴대하는 것은 편안한 휴식을 위해 중요합니다. 이러한 소품은 비행 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방 안에 넣어두세요.


  9. 시차 조절

    목적지로 도착하면 현지 시간에 맞추려고 노력하세요. 비행기에서 잠을 자거나 활동을 조절함으로써 몸의 생체 리듬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차 조절을 위해 의식적으로 먹고 잠자고 활동하세요.


  10. 친절한 승무원

    항공기 승무원은 여행 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물어보고 요청하세요. 그들은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러한 팁을 따르면 비행기 여행이 훨씬 편안해질 것이며, 여행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항상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