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관련 자주 묻는질문 베스트 10
1) 비행기는 어떻게 날까요?
비행기는 양력, 추력 및 항력의 원리를 사용하여 비행합니다. 비행기의 날개는 양력을 발생시켜 비행기가 공중으로 떠오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날개는 에어포일(airfoil) 모양으로 날개의 윗부분은 휘어져 있고 아랫부분은 비교적 평평하다. 공기가 날개 위로 흐를 때 날개 위에는 저압 영역이, 날개 아래에는 고압 영역이 생성됩니다. 이 압력의 차이는 양력을 만들어 비행기를 공중에 띄웁니다. 엔진은 비행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항력은 공기를 통해 비행기의 움직임에 반대하는 힘입니다.
2) 비행기는 얼마나 빨리 날까요?
비행기의 속도는 비행기의 종류와 고도에 따라 다릅니다. 상업용 비행기는 일반적으로 순항 고도에서 800-965km/h(500-600mph)의 속도로 비행합니다. 상업용 항공기의 최대 속도는 약 660mph(1,062km/h)이지만 이 속도는 일반적으로 정상 비행 중에는 도달하지 않습니다. 군용기는 상용기보다 더 빠르게 비행할 수 있으며 일부는 최대 마하 2(약 1,500mph) 이상의 속도에 도달합니다.
3) 비행기는 얼마나 높이 날까?
비행기의 고도는 비행기의 종류와 비행 단계에 따라 다릅니다. 상업용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30,000~40,000피트(9,100~12,200미터) 사이의 순항 고도에서 비행합니다. 이 고도는 높은 고도에서 공기의 밀도가 낮아 항력을 줄이고 비행기가 보다 효율적으로 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됩니다. 또한 높은 고도에서 비행하면 비행기가 악천후와 난기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4) 비행기는 어떻게 공중에 머물까요?
비행기는 양력과 추력의 원리를 이용하여 공중에 떠 있습니다. 비행기의 날개는 양력을 발생시켜 비행기가 공중으로 떠오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엔진은 비행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비행기가 전진할 때 날개 위를 흐르는 공기는 양력을 만들어 비행기를 공중에 떠 있게 합니다. 조종사는 날개 모양을 변경하도록 조정할 수 있는 비행기의 플랩과 슬랫을 사용하여 날개에서 발생하는 양력의 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5) 비행기는 어떻게 착륙합니까?
비행기는 속도를 줄이고 활주로를 향해 하강하면서 착륙합니다. 조종사는 비행기의 플랩과 랜딩 기어를 사용하여 하강과 착륙을 제어합니다. 조종사는 또한 비행기의 추력을 사용하여 착륙하는 동안 안전한 속도를 유지합니다. 비행기가 활주로에 접근하면 조종사는 바퀴, 브레이크, 앞바퀴가 포함된 랜딩 기어를 내립니다. 그런 다음 조종사는 휠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비행기 속도를 늦추고 활주로에서 정지시킵니다.
6) 비행기는 어떻게 이륙합니까?
비행기는 활주로를 따라 가속하고 날개에서 발생하는 양력을 사용하여 지면에서 이륙합니다. 조종사는 비행기의 추력과 플랩을 사용하여 이륙을 제어합니다.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속도를 얻으면 조종사는 더 많은 양력을 생성하기 위해 엔진의 추력을 증가시킵니다. 비행기가 충분한 속도에 도달하면 조종사는 제어 요크 또는 스틱을 뒤로 당기고 비행기는 지상에서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7) 비행기는 어떻게 항로를 유지합니까?
비행기는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파일럿 입력의 조합을 사용하여 항로를 유지합니다. GPS 및 레이더와 같은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조종사가 비행기의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최적 경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런 다음 조종사는 비행기의 컨트롤을 사용하여 원하는 코스를 유지합니다. 조종사는 또한 랜드마크, 무선 항법 보조 장치 및 주변의 다른 항공기와 같은 시각적 신호를 사용하여 코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행기의 FMS(비행 관리 시스템)는 비행 계획과 함께 프로그래밍할 수도 있으며 비행기가 궤도를 유지하도록 코스, 속도 및 고도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조종사는 또한 자동 조종 장치를 사용하여 코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비행기는 어떻게 충돌을 피합니까?
비행기는 통신, 내비게이션 및 감시 시스템을 조합하여 사용하여 충돌을 방지합니다. 항공 교통 관제(ATC)는 공역을 모니터링하고 항공기 사이의 안전한 거리를 보장하기 위해 비행기를 지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조종사는 또한 다른 항공기를 식별하고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통 충돌 방지 시스템(TCAS) 및 자동 종속 감시 방송(ADS-B)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TCAS는 레이더를 사용하여 주변에 있는 다른 항공기를 감지하고 잠재적인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조종사에게 경고합니다. 반면 ADS-B는 GPS를 이용해 상대 항공기의 위치를 파악해 조종사와 ATC에 정보를 전송한다.
9) 비행기는 난기류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비행기는 난기류를 견디도록 설계되었지만 조종사는 심한 난기류를 피하기 위해 회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는 보다 안정적인 공기를 통해 비행하기 위해 고도나 코스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승객은 난기류 중에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비행 중에 안전 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종사는 또한 난기류 지역을 예상하고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상 레이더 및 예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의 구조는 난기류로 인한 힘을 흡수하고 분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0) 항공기는 어떻게 유지됩니까?
항공기는 필요에 따라 정기 검사 및 수리를 수행하는 숙련된 기술자 팀에 의해 유지 관리됩니다. 비행기는 또한 서비스를 중단하고 다시 비행하기 전에 철저한 검사, 수리 및 서비스를 받는 정기적인 유지 관리 검사를 받습니다. 이러한 검사에는 비행기의 엔진, 기체, 항공 전자 장치 및 기타 시스템 검사가 포함됩니다. 또한 휠, 브레이크, 타이어와 같은 항공기 부품도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교체합니다. 비행기의 로그는 모든 유지 보수가 최신 상태이고 비행기가 비행하기에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신중하게 검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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